알고 보면 꿀팁

트래블로그체크카드 하나은행 발급후기

행복한리치임 2023. 2. 6. 17:51
반응형

해외여행으로 일본을 가장 많이 간다고 하더니 다녀오신 분들 하시는 말씀이 일본 가면 들리는 말이 모두 한국말이라고 할정도라고 해요.
나라는 일본이지만 해외여행이 풀린 이후로 가장 많이 한국사람들이 방문하는 나라가 일본이라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가장 가까우면서도 먼나라이긴해도 물가도 전보다 비싸지 않고 비행기 타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 데다가 먹거리도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많아서인 듯합니다.

군대 가기 전 친구들과 함께 자유여행을 다녀오겠다는 아이가 환전을 알아보다 보니 주거래 은행에서 엔화로 환전하기보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체크카드를 발급하면 일본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기에서 일본엔화를 뽑기가 쉽다고 하기에 카드 발급받는데 동행해 봤답니다.




일본자유여행을 자주 다녀본 친구가 있어서 군대가기전에 서너 명이 자유여행을 하기로 계획하고 환전하고 캐리어에 짐만 담으면 여행준비 완료입니다.

전에는 주거래은행 방문해서 수수료 내고 여행지에서 쓸 달러를 찾았는데 여행정보를 찾다 보니 트래블로그라는 카드를 발급하면 환전수수료도 별로 없다고 해요.

(단, 편의점 ATM기 사정에 따라서 수수료는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란?


하나은행에서 발급되는 카드인데 연회비가 없습니다.

하나은행 계좌가 있으시면 하나머니 어플에 접속한뒤 여행할 나라의 돈으로 미리 충전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호주, 유럽, 캐나다, 싱가포르 등 나라의 환율우대 중이에요.

가장 좋은 매력은 환전수수료와 해외가맹점 수수료가 없어서 우리나라에서 신용카드 결제할 때처럼 해외결제 수수료가 따로 붙지 않는다고 해요.






가장 가까운 하나은행 율량점에서 카드를 만들게 되었는데, 가까이에 하나은행이 있으니 반갑더군요. 요즘은 은행창구를 방문해도 한참을 기다려야 하니 미리 30분 정도를 넉넉히 시간 두고 갔네요. 20여분을 기다리니 드디어 우리 차례입니다.

아이가 하나은행 계좌를 터놓고 사용하지 않은지 좀 오래돼서 다시 계좌를 살려놓고 진행해야 했어요.
요즘은 통장개설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은행 갈 때는 항상 꼭 신분증 갖고 가요.

하나은행 계좌를 이용하고 있다면 비대면으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바로 진행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핸드폰에 앱도 깔고, 하루에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을 100만 원으로 설정하고, ATM기에서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은 30만 원으로 기본 설정했어요.

주소확인하고, 폰으로 온 핀비번입력하고, 아이디 생성입력하고, 입출금 비번 생성하고, 인터넷뱅킹비번 생성하고...
폰에 하나은행 앱을 열고 비번을 설정하고 마무리입니다.


(기다리는데 20분 이상 카드 만드는데 20분 정도 걸린 듯해요.
하나은행 통장 계좌번호가 살아있으면 더 빨리 만드시고 나올 것 같은데, 저희는 다시 통장계좌번호를 살리느라 은행방문해야 해서 시간이 좀 지체되었어요. )



출처: 3분재테크



집으로 돌아와서 하나머니앱을 접속하면서 아이가 카드신청을 합니다.
어떤 걸로 디자인을 고를지 고민이라면서 두 가지 디자인을 보여주더라고요.
어른입장에서 볼 때 왼쪽은 캐리어에 붙이는 디자인으로 화려하고 오른쪽은 참신한 신여권디자인이더군요.


출처: 3분재테크




20대의 낭만이 들어가 있어 보이는 왼쪽 캐리어스티커 디자인이 눈에도 잘 띄어요. 이것으로 결정!

신여권 디자인은 많이 점잖아 보이고 고급져 보이죠.
연령대에 따라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시
알아두시면 좋은 점


1. 카드를 받고 다음 달 말까지 이 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발급수수로 2천 원을 다시 환급해 줍니다.
당연히 카드 발급하고 쓰지 않으면 2천 원이 나가요.

2. 외화는 필요한 만큼 충전해서 모두 사용하고 오는 게 좋아요. 왜냐하면 남은 외화를 원화로 바꾸게 되면 환전수수료 5%를 내야 합니다.

3. VISA카드랑 현찰을 추가로 챙겨가야 해요.
해외업장을 방문해서 결제하려는데 트래블카드 결제가 안 되는 곳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트래블로그카드는 MASTER브랜드로 VISA는 쓸 수없어요.

(어디든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하나면 된다고 생각했다가 다시 찾아보고 엔화를 조금 환전해야겠다고 하더라고요.)





트래블로그 카드가 2~3일 안에 온다더니 금요일 오전에 신청하고 집에 와서 카드결정한 뒤 화요일 오전에 도착입니다.

생각보다 예뻐요. 아이도 너무 요란하다고 걱정하더니 만족한 얼굴이더군요.


트래블로그 카드를 신청하면서 트래블월렛 체크카드도 같이 신청했다고 말해줍니다.

예전에 트래블로그는 엔화, 미달러, 영국 파운드, 유로만 가능했었지만 지금은 곧 위안,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 달러까지 환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트래블월렛카드 = 여러은행 계좌 연동 가능



반드시 하나은행 계좌가 있어야 되는 트래블로그체크카드와 달리 트래블월렛체크카드는 여러 은행에 있는 계좌들을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트래블월렛체크카드도 같이 신청했는데 며칠 더 걸린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