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리치

졸업선물 어떤게 좋을까요? 본문

알고 보면 꿀팁

졸업선물 어떤게 좋을까요?

행복한리치임 2022. 12. 31. 15:31
반응형

이제 곧 졸업시즌이 다가오고 있고 아이들이 졸업하는 졸업식장에도 꽃다발 들고 참석해도 될 때가 되었어요. 주변에 친척부터 지인 아이들도 졸업하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보니 졸업선물로 뭘 주면 좋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어떤 졸업선물을 갖고 싶어 할까? 물건으로 사줄까? 현금이 좋을까?



졸업선물로 좋을만한 리스트

꽃다발 - 졸업식을 끝내고 나면 부모님이나 가족, 담임선생님, 친구와 함께 사진찍을때 빠질 수 없는 선물이 꽃이랍니다. 언제 어디서 누가 받아도 좋을만한 선물로 최고인 꽃다발은 축하하는 자리에 빠지지 않죠. 장미 말고도 전보다 더 다양한 꽃으로 아름답게 묶어진 꽃다발을 안고 졸업사진도 찍으면 주인공이 더 돋보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선물로 주고도 실패 없는 게 꽃다발입니다.


카드지갑 - 외출할때마다 핸드폰 말고도 갖고 다니는 게 필수인 지갑이죠. 요즘은 현금을 넣고 다니지 않기에 간편하면서 얇은 실속 있는 카드지갑을 많이 선호해요. 심플한 디자인으로 받는 분이 좋아할 만한 걸 고른다면 유행 타지 않고 다지인이 세련된 걸로 추천받아서 선물하면 좋을 거예요.


문구세트 - 요즘은 각종 특색있는 캐릭터들이 많죠. 졸업하는 분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알고 있다면 그 캐릭터가 새겨진 문구세트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노트, 지우개, 볼펜, 자, 필통까지 모두 갖춘 캐릭터필통 요즘은 참 예쁜 문구세트도 많더라고요.


우드샤프나 볼펜 - 만년필도 좋은 선물이죠. 친환경으로 직접 만든 우드샤프나 우드볼펜 우드만년필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귀한 선물입니다. 직접 만들면 더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친환경으로 나와있는 걸로 선물하시면 상대방이 꼭 기억해가면서 공부도 열심히 하지 않을까 싶어요.


초등학생 선물 - 요즘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선물로는 샤프나 연필 같은 문구류부터 어른스러워 보일 수 있는 목걸이나 손목시계, 지갑, 핸드폰 등 또래보다 조금 더 성장해 보일 수 있는 걸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패션소품도 인기 있다고 해요. 초등입학이라면 가방선물도 좋겠어요.


중학생 선물 - 중학교 올라가면 공부를 본격적으로 해야 할 시기이기도 하죠. 그래서 크게는 태블릿선물도 받고 싶어 하고 닌텐도, 아이패드, 핸드폰 등 이제는 굵직한 선물을 받고 싶어 하기도 합니다. 친구들과 주고받는 선물로는 소박하게 캔들이나 작은 디퓨저, 요즘은 캔퓨저라고도 하는데 캔들워머를 이용해서 발향되는 캔들형태의 훈증형 방향제도 나오네요. 향수도 좋을 듯하고, 학교 다니면서 메고 다닐만한 괜찮은 백팩도 좋은 선물 같습니다.


고등학생선물 - 남학생도 여학생도 괜찮은 브랜드의 지갑도 맘에 들어할 것 같고, 대학입학을 앞두고 있으니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컴퓨터도 통 큰 선물일 거예요. 대학교 가면 컴퓨터를 꼭 써야 하기 때문에 사양도 좋은 걸로 사주면 오래 두고 쓸 수 있잖아요. 아이패드도 요즘 온라인강의 들을 때 많이 활용하니까 필요하다면 노트북, 아이패트나 그램 등 아이들이 많이 갖고 싶어 하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컴퓨터보다는 부피도 작지만 향수도 괜찮아요. 안나수이, 랑방, 조말론 등 의 향수는 대학생이 되어서도 졸업선물 괜찮죠. 앞으로도 시간관리 잘하라고 손목시계 선물도 많이 해요. 요즘은 스마트 워치로 나오니까 자기 관리를 더 잘하라는 의미도 담게 되겠습니다.


대학생졸업선물 - 취업을 앞둔 대학생 졸업선물로 작게는 기프트콘이나 커피, 치킨, 케이크 선물을 많이 해요. 요즘은 재테크에 관련된 책들도 무척 잘 나오니까 괜찮은 책 선물도 추천할만합니다. 대학졸업이라면 향수선물도 좋다고 해요. 여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향수로는 랑방이나 버버리 코치...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남학생들 대학졸업 때는 꽃말고도 많이 받는 선물이 향수인데 겐조, 톰포트향수 등 너무 비싸지 않고 대학생들이 주로 무슨 향수를 선호하는지 알아보고 건네주면 주는 사람 마음이긴 하지만 잘 쓸 것 같습니다. 누구나 다 좋아하는 스마트워치나 블루투스 신상 이어폰도 오래 쓸 수 있는 좋은 선물로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 거예요. 대신 선물하기 전에 선물하려고 하는 걸 쓰고 있진 않은지 보시고 겹치지 않게 해 주는 게 좋겠지요.



이외에도 상품권, 현금, 기프티콘, 쿠폰 등 더 넓고 크게는 부모님들이 딸 아이의 절친과 함께 가는 호캉스 선물도 있더라고요. 선물이라는 건 주고받는 사람끼리 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졸업은 다시 오지 않으니까 평생 잊지 못할 선물을 받게 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