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리치

해외출국용 pcr검사 영문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봐요. 본문

알고 보면 꿀팁

해외출국용 pcr검사 영문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봐요.

행복한리치임 2023. 1. 17. 21:41
반응형


아직도 아침이 지나는 시간이면 그날그날 코로나 확진자의 숫자가 안내 안전 문자로 옵니다. 주변엔 모두 코로나에 한 번씩 감염되었다가 회복한 사람들이 대부분이고요. 12월 말쯤 중국에서 3년 만에 도착한 가족이 있기에 곧 출국하는데 48시간 내에 발급된 pcr 영문확인서가 있어야 된다고 하여 주변 병원에 pcr검사 후 영문확인서 발급이 되는지 전화도 해보고 검색하다가 김숙자 소아청소년병원에 와서 검사받게 되었던 후기를 써봅니다.

굿닥어플을 이용하시면 신속항원검사 병원, pcr가능한 검사병원과 검사비용이 모두 같이 떠서 비교하기가 쉽습니다. 모든 진료과목 병원이나 약국운영시간도 나오구요. 그런데 따로 영문확인서를 발급하는지 여부는 나오지 않아서 집이랑 가까운 병원으로 직접 전화해서 영문확인서 발급가능 유무를 확인한 후 이동했습니다. 오후 5시 이전에는 가셔서 검사하셔야 해요.

pcr 검사란?


PCR(Polymerase Chain Reaction)은 의심 환자 침, 가래 등에서 RNA를 채취해서 진짜 환자의 RNA와 비교해서 일정비율 이상이 일치하면 양성으로 판정하는 검사방법입니다. 우리 말로는 중합효소연쇄반응이라고 하는데 유전물질을 조작해서 실험하는 거의 모든 과정에서 사용하는 검사방법으로 검출을 원하는 특정 표적 유전물질을 증폭하는 방법입니다.

신속항원검사란?


스스로 또는 의료진 도움으로 콧물을 채취해서 진단키트에 넣어서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30분내에 알 수 있는 진단방식으로 신속하기는 하나 정확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

해외출국용 pcr검사 진행하는 청주지역 병원은?


청주시 소재 보건소( 흥덕구, 청원구, 상당구, 서원구)에서는 pcr검사는 해도 영문확인서는 발급하지 않아요. 해외 출국용으로 발급받으려면 민간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청원구 율량동 주변에는 대산의원, 김숙자 소아청소년병원이었으나 영문으로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전화를 해봤더니 가장 가까운 곳은 김숙자 소아청소년병원이고 오후 5시 이전에 병원을 방문해야 7시 이후에 접수할 때 적어놨던 핸드폰으로 문자가 온다고 접수해 주시는 간호사선생님이 말씀해 주십니다.

영문확인서 발급가능한 병원은 어디?


신속항원검사나 pcr검사를 진행하는 병원은 많지만 영문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병원은 몇군데 안 됩니다. 그래서 자기가 살고 있는 집 근방에 있는 병원을 굿닥어플로 검색한 후 pcr검사를 진행하면서 영문확인서가 발급가능한지 전화로 꼭 문의하셔야 해요. 또 국가별로 출국할 때 음성확인서 종류가 다릅니다. 그래서 출발 전에 꼭 확인해 보시는 게 필수예요.
왜냐하면 필요한 검사도 조금씩 다르고 자가격리여부도 다르더라고요. 백신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출력하시면 되고요.
pcr검사비용도 천차만별이라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굿닥어플을 통해서요.

발급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pcr검사를 하러 1층 주차장에서 차를 주차하고 정문이 아닌 뒷문?으로 들어가게 되면 책상에 앉아 계신 선생님이 어떻게 오셨냐고 물어봐주십니다.
"중국으로 출국하려고 하는데 영문발급 pcr검사 결과지가 필요합니다".라고 말씀드리면

  1. 접수증에 이름, 주소, 연락처를 기입합니다.
  2. 여권을 보여주세요.
  3. 이마에 대고 체온을 측정합니다.
  4. 뒤 벽에 붙어있는 코로나19 전자문진 QR을 작성해서 제출하기를 눌러요.
  5.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6. 접수대에서 해외출국용 pcr검사하고 영문확인서 발급용을 말씀드리고 결제를 해요.
  7. 줄을 서서 pcr검사 (맨 처음 입에, 그다음은 코에 검사를 진행합니다.)
  8. 결과는 오후 7시 이후에 나오고 문자로 연락이 온다고 말씀해 주십니다.
  9. 7시 이후에 결과지를 받으러 오셔도 되고, 내일 오전 8시 이후에 받으러 오셔도 된다고 말씀해 주십니다.


pcr 검사비용은 병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으며 75000원에서 10만 원 넘는 병원도 있습니다.
1층에서 접수증 적고, 여권내고, QR코드로 문진작성하고, 2층에 올라가서 pcr검사비용 수납하고, 검사하고 나오기까지 오후 4시 30분쯤 방문해서 그런지 오래 기다리지 않고 서너 명 정도 앞줄이 있어 조금 기다리면서 바로 3명이 검사까지 모두 마치고 나왔어요.
중국은 48시간 이내의 pcr검사결과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내일모레 오전에 인천공항으로 출국할 예정이어서 오늘 오후 4시 넘어서 검사하러 왔어요. 나라 사정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규정이 있으니 꼭 유의해야겠더라고요.
여기 병원은 접수받아주시는 선생님들도 무척 친절하시고 자세히 설명해 주시네요. 당일 오후 7시 넘어서 문자가 오면 발급된 영문확인서를 가지러 와도 된다는데 깜깜한 시각이라서 내일 오전 8시 넘어서 찾으러 오기로 했어요.
간 김에 설날연휴 진료안내표도 알아봤어요.
설날은 휴진이고 설날 전날인 21일 토요일은 오후 6시까지 진료하고 23일부터는 정상진료가 시작되니 참고하세요.
참고 : 오후 5시 이전에는 pcr검사 받으러 도착하셔야 해요.
(점심식사시간 12시 30분 ~ 오후 1시 30분)
(오후 5시~6시 저녁식사 시간) 피해서 다녀오세요!
(pcr검사 결과지를 받으러 오실때는 여권도 꼭 가져오셔서 틀린곳은 없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아요.)

반응형
Comments